적외선 열차단율 97%
적외선 전 파장 구간의 열차단율 97%
적외선 열차단율은 IR-Cut(Infrared Cut)으로 정의합니다.
적외선 전체 구간이 아닌 일부 구간에서의 열차단율은 의미가 없습니다.
- ㆍ780~2,500nm 전체 적외선 구간 중 900~1,000nm 또는 780~1,250nm 등 일부 구간에서의 적외선 열차단율 99%는 실생활에서 효과가 없습니다.
나노가드 단열필름은 최대 97%, 주요 적외선 전 구간에서 90% 수준의 열차단율을 보여줍니다.
- ㆍ적외선 전 구간에서의 열차단이 높아야 단열필름이나 썬팅필름의 냉방 효과가 크게 됩니다.
일부가 주장하는 적외선 차단 99% 또는 99.9%의 진실은?
- ㆍ일부 회사에서 광고하는 적외선 열 차단율 99% 또는 99.9%는 적외선 전 파장 구간이 아닌 간이 측정기를 이용한 900~1,000nm 또는 780~1,250nm 파장 구간에서의 열 차단율 측정 결과일 수 있습니다.
- ㆍ실제로 이러한 필름을 시공하여도 차단율이 떨어지는 파장 구간의 열로 실내는 더욱 뜨거워지게 될 수 있게 된다.
총 태양에너지 차단율 최대 65%
총 태양에너지 차단율 최대 65%
실질적인 총 태양에너지 차단율은 TSER(Total Solar Energy Rejection)로 정의합니다
- ㆍ국제윈도우필름협회는 열차단 효과를 나타내는 지표로 TSER 수치를 이용합니다.
- ㆍ가시광선 투과율이 낮을수록 총 태양에너지 차단율이 높아지게 됩니다.
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중시할 경우에는 TSER을 우선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하여야 합니다
- ㆍ주택, 사무실, 자동차 측면이나 후면 유리 등에는 TSER이 높은 제품을 우선 고려할 수 있으며
- ㆍ상가, 자동차 전면 유리 등에는 시인성이 높은 제품을 우선 고려하여야 합니다.
총 태양에너지 차단율 65%
- ㆍ프리미엄 필름의 총 태양에너지 차단율 60% 이상을 가시광선 투과율 35% 수준에서 달성하였습니다.
- ㆍ총 태양에너지 차단율이 60%를 초과하는 타 제품의 경우 가시광선 투과율이 30% 미만으로 현저히 떨어져 시인성이 나빠지는 단점이 있습니다.
- ㆍ반대로 시인성 향상을 위하여 가시광선 투과율이 40% 이상인 제품을 선택할 경우 총 태양에너지 차단율이 60% 이하가 될 수 있습니다.
아파트와 같은 주택의 경우 냉난방비를 최대 50% 절감할 수 있음
- ㆍ건물 구조와 형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여름철 냉방비, 겨울철 난방비를 50%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.
여름철 냉방 효과가 우수
- ㆍ총 태양에너지 차단율이 높을 수록 여름철 냉방 효과가 우수합니다.
- ㆍ여름철 태양의 전도열과 복사열이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.
겨울철 실내 온도 불균형 해소에도 효과적임
- 창문 등에 필름 부착 시 결로 현상이나 난방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합니다.
- 외부 냉기와 실내 열손실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.
최적의 스퍼터링 공법에 의한 제품 제조 ▼
스퍼터링(Sputtering) 공법은 반도체 산업 등에서 이온화된 가스 원자를 증착시키려는 물질에 충돌시켜 기판에 박막을 형성하는 기술
스퍼터링 공법의 장점
- ㆍ형성되는 막이 치밀하고 막질이 강함
- ㆍ증착 공정이 안정되어 있음
- ㆍ막질 두께의 제어가 정밀함
Top